'오늘이 마지막이듯' 사랑하고 기도하고 후회없이 살자

표주박의 散文노트

Again 2002

샘터 표주박 2014. 6. 22. 21:31

 

 

 

 

 

 

 

 

 

이제 몇 시간 후.......
한국 축구가 브라질 월드컵 예선2차전 경기가 생중계 됩니다. 

알제리를 물리쳐 16강행으로 Again 2002년으로 도약하느냐.... 아니면,

패잔병이 되어 고개를 숙이고 귀국행 비행기를 탑승하느냐의 갈림길이 될 대 알제리 한판승부가 기다려집니다.

 

이에 못지 않게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서 뛰어난 예측력으로 ‘점쟁이 문어’라는 별명을 얻은바 있는 이영표 모방송국 해설위원의 한마디 한마디도 흥미로운 대상입니다. 그의 예측에 의하면 대 알제리전의 대한민국 키플레이어로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톱 공격수로 성장한 공격수 손흥민을 꼽았습니다.

 

이영표 해설위원은 '우리 팀에서 가장 발이 빠른 손흥민이 상대의 수비 조직을 깨는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예상했다는 군요. 그의 예언대로 손흥민 선수의 한방으로 우리나라 국민들의 열망을 이룰지... 결과가 주목됩니다.

 

이영표 해설위원은 앞서 거행된 경기에서 스페인의 예선 탈락, 러시아전의 이근호의 활약등, 또한 이탈리아와 잉글랜드 경기 결과 등을 정확히 예측해 쪽집개 예언으로 화재를 모은바 있습니다.


2010 남아공 월드컵에서 문어 ‘파울’은 경기 결과를 예측해 유명세를 탓기에 이 해설위원도 '점쟁이 문어'라는 별명이 주어졌습니다. 일각에서는 우스개소리로 작두예언이라고도 한답니다....ㅋ

 

누리꾼들은...
 “점쟁이 문어 이영표, 키플레이어는 손흥민”
 “점쟁이 문어 이영표, 키플레이어는 손흥민, 손흥민 첫 골 축하”
 “점쟁이 문어 이영표, 키플레이어는 손흥민 적중할 듯”
등의 반응을 보입니다.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기대해 봅니다. 손흥민 선수의 한방을.........^^

 

                                화이팅~~~
                                대~ 한~민~국~~~~~^^

 

 

 

 

 

 

 

 

 

 

2014/06/22

 

-표주박~

 

 

 

 

 

 

 

 
 
 
 

 

 

어찌 하오리까..... 알제리에 4꼴씩이나.... 완패!

 

기대감으로 꼭두새벽부터 TV앞을 지켰으나 킥오프 하자마자 날엽하지 못한 수비로 알제리에게 일방적으로 밀리는 경기, 전반전 슈팅 0개 굴욕입니다.

 

전반전에 이미 3점을 먼저 내준 탓에 후반 손흥민-구자철의 연속골로 추격에 나했지만 역시나 역부족입니다. 후반엔 그나마 화이팅이 살아나는듯 했 스피드에서도 패싱 정확도에서도 알제리를 제치기엔 역부족이었습니다. 공격력도 문제지만 뻥뻥 뚫리는 수비는 대책이 없습니다. 마지막 방어벽인 골키퍼는 있으나마나 아무 도움이 못되는 열린 문... 알제리에 완패!

 

벨기에와의 한경기를 남겼는데요. 이런 경기력으로 H조 1위인 벨기에를 큰 스코어로 제치고 'Again 2002'을 외치기엔 거의 불가능한 꿈이지 싶습니다.

 

오늘 패배로 16강 진출 전망이 불투명해지면서 자신의 원칙을 깨면서까지 최종 엔트리에 '홍명보의 아이들'을 대거 포함시킨 감독의 선택은 다시 여론의 도마 위에 오르게 됐다는 지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이 벨기에를 잡고, 러시아가 알제리 꺾고 러시아와 골득실을 따져.... 아직 '꿈너머의 꿈'의 수는... 유효하다는....^^

 

 

 

 

 

 

 

 

 

 

 

 

2014/06/23

 

-표주박~

 

 

 

 

 

 
 
 
 
 

'표주박의 散文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사... 감사...  (0) 2014.07.16
비싼 것과 싼 것의 차이  (0) 2014.06.28
기특한지고...^^  (0) 2014.06.02
성지주일  (0) 2014.04.14
변호인  (0) 2014.01.24